본문 바로가기

정보자료실/기타정보

나만의 모바일스킨을 만들자! 티스토리 모바일 웹 스킨.


티스토리에서는 모바일 웹에서도 스킨을 사용할 수 있도록 최근 3월 부터 티스토리 모바일을 만들었다. 이 서비스는 블로그의 스킨처럼 모바일 웹에서 보이는 페이지도 수정을 할수 있는 기능이다.



모바일웹 스킨은 스킨 항목 아래에 있다.



모바일웹 스킨 항목으로 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펼쳐진다. 수정을 할수 있는 항목은 스킨의 전체적인 형태와 더불어서 메뉴의 설정, 글 유형 그리고 타이틀의 이미지와 글자색 메뉴색 등이다.



2011년 3월 16일 기준으로 16개의 스킨이 지원되고 있다. 스킨의 갯수는 계속 만들어지는 관계로 더욱 많이 추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스킨을 만드는 것도 귀찮다면 위의 템플릿중 하나를 선택해서 그냥 적용만 해도 충분할 정도.



스킨의 수정중 첫 사항은 메뉴의 설정이다. 메뉴의 종류는 트랙백 방명록 프로필 갤러리 포스트설정 공지 등이 있는데 통상적인 설정이라면 글, 방명록, 댓글 이정도가 될 것이다. 템플릿에 따라서 어떻게 할 것인가를 고민해야 할 듯 싶다.


글 목록 유형은 글의 출력방법에 대해서 설정하는 것이다. 아이콘 형식으로 대충 예상은 할 수 있는데 눌러보면 어떻게 출력이 되는지 알 수 있다.



타이틀에는 이미지나 색상으로 꾸밀 수 있다. 보통은 색상으로 충분하지만 본인은 이미지를 직접 만들었다. 덕분에 시간이 좀 오래 걸렸다. -_-; 스킨에 따라서 이미지로 메뉴 바 까지 커버할 수 있는 것도 있고 아닌 템플릿도 있다. 직접 다 해봐야 어울리는 템플릿을 발견할 수 있는데 아마 이렇게 자세하게 하면 꽤나 힘들 것 같다.



그렇게 완성된 스킨이다.
웹에서 보여지는 모습인데 아직은 가로보기는 지원하지 않고 있다.


다 끝난 스킨은 보관함에 저장도 가능하다.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